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피부과 전문의가 말하는 사과식초가 모발 건강에 좋은 이유 7가지

by Tanyo 2019. 3. 28.
반응형

사과식초는 체중 감량부터 피부 청결 등 다방면에 효능을 가진 인기 좋은 자연요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록 이러한 의학적 이점들 중 많은 것들이 입증되지 않은 것이지만, 사과식초는 두피 가려움증과 모발의 끝이 갈라지는 것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모발 유형과 문제점에 유용하다고 합니다. 다음은 호주 정보 사이트 '인사이더(Insider)'가 4명의 피부과 의사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얻은 내용이라고 합니다. 

 

 

 ◀ 조이의 즐거운세상, 영상으로 구독하시려면 눌러주세요

 

사과식초(Apple cider vinegar)

최근 몇 년동안 사과식초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미용 전문가들과 의학 전문가들을 입을 통해 그 효능이 알려졌습니다.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기 위해 사과식초를 마시고 있죠. 다른 보조제와 마찬가지로 사과식초는 우리의 건강 문제를 해결할 기적의 치료제는 아닙니다.

 

하지만 사과식초는 가장 저렴하고 쉬운 방법으로 우리의 모발을 윤기 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고 하네요. 사과식초로 만든 샴푸, 린스 등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과식초는 당신이 어떤 유형의 모발을 가졌는지에 관계없이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1. 사과식초는 비듬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과 전문의 데브라 잘리만(Debra Jaliman)는 '사과식초는 향균성을 가지고 있는데 비듬의 주원인은 곰팡이기 때문에 사과식초의 항균작용이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사과식초는 말산(사과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두피의 PH지수를 균형 있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비듬은 피지선이 과다 분비될 때 기름과 각질 세포, 각종 먼지들이 결합되어 생겨나기도 하고 피부에 상존하는 효모균의 과대 증식 등의 이유로 생겨나기도 합니다. 지성 비듬의 경우 탈모와 밀접한 관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뉴욕 '마운트 시나이 병원(Mount Sinai Hospital)'의 피부과 전문의 '조슈아 자이크너(Dr. Joshua Zeichner)'에 따르면 사과식초로 머리를 감으면 두피의 박테리아가 낮은 수준으로 작용을 해서 염증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일시적인 약한 염증으로 인해 두피에 쌓여있는 비듬을 모두 벗겨낼 수 있기 때문에 비듬 치료에 아주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2. 모발의 PH 균형을 맞춰주며 헤어스타일링 제품의 잔여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외출할 때 우리는 머리카락에 왁스나 헤어젤, 스프레이 등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머리를 잘 감더라도 헤어 스타일링 제품의 잔여물은 머리카락과 두피에 조금씩 남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피부과 전문의 데브라 잘리만(Debra Jaliman)에 따르면 사과식초의 산성성분이 두피의 각질 및 머리카락에 남은 잔여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와 유사한 PH를 가지고 있어서 피부와 두피에 사용할 경우 건강한 PH 균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피부과 전문의 에럼 일리아스(dermatologist Erum Ilyas)에 따르면 사과 식초는 산성이며 사람의 머리카락도 두피에서 나오는 기름과 피지 성분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산성이라고 합니다. 헤어제품은 종종 우리 머리카락의 PH 균형을 방해하는데, 사과식초를 사용할 경우 모발의 정상적인 산성도(PH)를 쉽게 회복할 수 있으며 헤어제품 잔여물 또한 쉽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PH균형이 맞아야 모발도 더욱 부드럽고 윤기가 흐른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3. 두피 가려움증을 완화해줍니다. 


비듬부터 아토피 피부염, 건선증 등의 의학적인 질병에 이르기까지 두피가 가려울 수 있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확실한 것은 피부과를 방문해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지만, 피부과 전문의 데브라 잘리만(Debra Jaliman)에 따르면 사과식초가 가려움증을 완화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사과 식초는 산성 식품으로 우리 모발의 PH 균형을 맞춰주는데 굉장히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두피의 PH 균형을 맞춰주는 것만으로도 가려움을 줄일 수 있다고 하네요. 

 

 

4. 사과식초는 탈모를 예방하고 새로운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과 전문의 데브라 잘리만(Debra Jaliman)는 사과식초를 매일 모발과 두피를 관리하면 박테리아를 없애고 PH지수를 균형 있게 유지시켜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두피를 부드럽게 만들고 각질을 제거해 새로운 모발이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해요. 물론 탈모는 당연히 신뢰하는 병원의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만 값싸고 천연적인 방법이 있다면 한 번쯤 시도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5. 사과식초는 모발을 매끄럽고 부드럽고 반짝거리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모발은 헤어 스타일링 제품은 물론 드라이기, 고데기 등의 도구의 사용으로 인해 쉽게 상하고 있습니다. 모발의 큐티클이 거칠어져 종종 머리카락이 엉키거나 끝이 갈라져있기 마련이죠. 잘리만(Debra Jaliman) 박사는 사과식초는 머리카락의 큐티클을 닫는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습니다. 사과식초로 관리한다면 큐티클이 거칠게 열려 있을 때보다 훨씬 부드럽고 빛나는 머릿결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하네요. 

 

 

6. 머리카락 끝이 갈라지고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과식초가 모발의 큐티클을 닫는 데 도움을 주는 것처럼 모발 전체의 건강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비록 완벽하게 치료되는 기적의 치료법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도움을 줄 수는 있다고 하는데요. 사과식초를 적당히 사용하면 모낭의 산성도가 회복되는데 이렇게 하면 큐티클이 부드러워져서 모발 끝이 갈라지고 부서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모발의 자연적인 질감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국 예일대 의대 피부과의 조교수 '캐슬린 쿡 수오찌'는 '모든 모발 트러블에 사과식초가 정답은 아니지만, 건강한 모발 관리를 위해서 사과식초를 사용하는 것은 헤어제품, 스타일링 도구, 환경 등의 스트레스로 인한 모발 손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이는 손상된 모발이 자연스러운 감촉을 회복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사과식초의 PH성분을 통해 모발을 더욱 부드럽게 관리할 수 있으며 죽은 세포와 피부 각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보너스. 특정 두피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른 문제들과 마찬가지로 가장 좋은 방법은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 것입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사과 식초가 특정 두피 감염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사과식초의 일반적인 사용법을 검증하려는 의학적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과식초 원액은 박테리아, 효모, 곰팡이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식초를 희석할 경우 효모와 곰팡이에 대한 효과는 감소한다고 하네요. 따라서 두피 감연의 원인이 무엇인지에 따라 사과식초가 어느 정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겁니다.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X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