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립선에 좋은 음식 9가지, 남자한테 참 좋은데...

by Tanyo 2018. 8. 21.
반응형

당신의 전립선은 안녕하십니까? 전립선 건강 문제로 많은 남성들이 고통받고 있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서로의 아픔을 나누는 것에 대해 꺼리고 있으며 병원에 가는 것 또한 부담스러워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비뇨기과에 가서 전문가에게 진단을 받고 치료하면 금새 나을 수 있는 아주 가벼운 질병에도 부끄럽다는 이유로 방문을 꺼려하죠. 심지어 아내에게도 말하지 못하고 혼자 끙끙 앓는 남성들도 꽤 많다고 합니다. 


전립선 건강을 미리 챙기려면 평소에 꾸준한 가벼운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 전립선에 좋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의 전립선 건강을 위해 어떤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은지 함께 알아봅시다. 


 ◀ 조이의 즐거운세상, 영상으로 구독하시려면 눌러주세요



전립선(Prostate gland)


전립샘이라고도 불리는 전립선은 소변, 정액이 지나가는 요도관을 둘러싸고 있다. 위는 둥글고 아래로 내려 갈수록 좁아지며 맨 끝은 뭉툭하다. 정낭이 분비하는 액체와 정자를 운반하는 2개의 사정관이 있으며 전립선의 중앙에서 모여 좁아지고 요도와 합쳐진다. 


전립선은 액체를 요도와 사정관으로 분비하는 30~50개의 관 모양의 샘들이 모인 집합체이며 분비관과 샘은 축축하고 주름진 점박으로 내부가 싸여 있다. 액체를 저장하는 동안 이 주름이 펴지면서 조직이 팽창하며 근육, 탄성, 섬유, 교원섬유 등이 있어 전립선을 단단하게 해준다. 전립선은 14세 이전에 다 자라며 50세 이상이 되면 크기와 분비량이 점차적으로 감소한다. 




1. 고추 


고추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캡사이신 성분은 남성들의 전립선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향신료로 사용되는 캡사이신은 전립선 암세포를 포함한 모든 암세포를 억제하며 암세포가 스스로 사망하게 만드는 아포토시스 능력(세포가 유전자에 의해 제어, 사망에 이르게 하는 형태)이 있다고 하는데요. 



캡사이신 성분은 미토콘드리아 세포의 에너지 생성을 공격하지만 건강한 세포는 파괴하지 않는다고 하니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캡사이신은 다이어트,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2. 표고버섯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버섯, 표고버섯은 다양한 요리에 쓰임 받는 식재료입니다. 표고버섯에는 항암 작용을 하는 레티난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전립선암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존스홉킨스 의대에서 발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표고버섯에는 눈과 폐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항산화 물질 L-에르고티오나인 성분이 풍부한며 이 성분은 독성물질로부터 전립선의 건강을 지켜준다고 합니다. 전립선 건강을 위해 표고버섯을 자주 먹는 것이 좋으며 말린 표고로 차를 끓여 매일 마시면 더욱 좋다고 하네요. 




3. 호박씨앗


호박씨는 전립선 건강에 좋기로 이미 소문이 자자한 식품입니다. 50대 이상의 중년 남성에게는 양성 전립선 비대증이 흔하게 발생하고 있는데요. 호박씨는 이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호박씨에 다량으로 함유된 호박 오일은 전립선 암세포의 증식을 유발하는 호르몬을 억제하며 카로티노이드, 오메가 3 지방산은 양성 전립선 비대증의 발병을 억제합니다. 게다가 호박씨에는 아연 성분이 풍부해 전립선 건강은 물론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니 간식으로 매일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석류


여성 건강, 갱년기에 좋다고 알려진 석류는 사실 남성 전립선 건강에도 큰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석류에는 산화방지제 성분과 항암기능으로 뛰어난 파이토뉴트리언트 성분이 풍성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남성들의 전립선 암세포의 번식을 억제하며 암세포가 자살하게 하는 아포토시스 능력이 있습니다. 


5. 토마토


토마토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대표적인 항암식품입니다. 토마토에 다량으로 함유된 라이코펜 성분은 항암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전립선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라고 하는데요. 



토마토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우유와 함께 먹거나 푹 익혀 먹을 때, 볶아서 먹을 때 더 효과적으로 우리 몸에 흡수가 된다고 하네요. 다른 암에도 동일하게 항암작용을 하는 토마토지만 그 중 육종암, 전립선암에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토마토 하루 한 개, 꼭 드시길 바라니다. 




6. 브로콜리


토마토와 마찬가지로 암을 예방하는 음식으로 잘 알려진 브로콜리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식재료입니다. 브로콜리에는 설포라반과 인돌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설포라반 성분은 우리 몸 속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며 항암 작용을 하는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인돌 성분은 전립선의 상피세포에서 합성되는 단백분해 효소인 전립선 특이항원의 생성을 못하게 해서 전립선암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매일 꾸준하게 브로콜리를 섭취한다면 전립선암 발생률을 45% 까지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하니 브로콜리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7. 브라질 너트 


슈퍼푸드로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견과류, 브라질 너트는 미네랄과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브라질 너트 28.35g에는 하루 필요 섭취량 셀레늄의 10배 이상에 달하는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밖에도 아연, 아미노산, 마그네슘, 티아민 등 다양한 미네랄 성분으로 가득하다고 하니 전립선 건강을 위해 브라질 너트 간식으로 꾸준하게 드셔보세요. 




8. 녹차


녹차에 다량으로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항산화 물질로 폴리페놀의 일종입니다. 카테킨은 우리 몸 속에 있는 유해산소를 이로운 물질로 바꿔주며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를 공격해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능력이 있죠. 



카테킨 성분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전립선암 및 각종 암세포 억제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녹차의 카테킨은 전립선 상피 내 종양으로 알려져 치료하지 않으면 암으로 전이되는 전립선 병변을 치료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9. 연어 


입 안에서 살살 녹는 맛으로 유명한 부드러운 연어는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매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어에 풍푸하게 함유된 오메가 3 지방산은 전립선의 종양 성장 및 질병 진행 속도를 늦추는 능력이 있다고 하는데요. 지난 2009년 발표된 관련 연구에서는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연어를 섭취하면 전립선암 발병률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어에 함유된 두 종류의 EPA와 DHA, 오메가 3 지방산은 종양에 혈액을 공급하며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는 항혈관신생 효과가 있다고 하니 맛있고 건강에 좋은 연어 많이 드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X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