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꿀팁

여행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해외 여행지 순위 31

by Tanyo 2019. 3. 22.
반응형

오늘은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았던 해외 여행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아시안 도시들이 상위 10위권에 진입했으며 한국의 제주도는 아쉽게도 87위에 머물렀습니다. 


환승을 목적으로 방문하거나 장기체류를 제외한 순수 여행 목적으로 방문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알아본 인기 여행지 1위부터 31위입니다.(순위는 작년 기준입니다)


 ◀ 조이의 즐거운세상, 영상으로 구독하시려면 눌러주세요



31위 바르셀로나, 스페인(Barcelona, Spain)


안토니 가우디와 파블로 피카소를 배출한 스페인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인 바르셀로나는 건축가 가우디의 작품들을 따라서 도시를 여행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 사그라다 파밀리아(sagrada familia), 역사와 전통이 살아 있는 동시에 스페인에서 가장 현대적인 관광지이기도한 바르셀로나에 가시면 가우디의 기념비적인 건물인 사그라다 파밀리아는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바르셀로나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6,726,000명입니다.




30위 오사카, 일본(Osaka, Japan)


일본 제2의 도시로 불릴 만큼 볼거리가 많은 오사카는 오사카성이 대표적인 랜드마크이며, 특히 벚꽃으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벚꽃이 만개하는 봄시즌과 8월 등불축제 때 가장 멋진 경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오사카에 가시면 도톤보리에서 일본 전통 음식 많이 드시고 신사이바시에서 쇼핑도 제대로 즐기시길 바랍니다. 오사카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7,456,300명입니다. 





29위 아그라, 인도(Agra, India)


남녀 간의 깊은 사랑은 때론 기적을 만들기도 합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로 평가되고 있는 인도의 타지마할이 바로 그 기적의 주인공이죠.


과거 무굴제국의 황제 샤 자한이 사랑하는 아내 뭄타즈 마할을 위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묘지를 만든 것이 바로 타지마할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슬람 건축물의 대표 타지마할을 보고싶다면 아그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그라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8,258,200명입니다. 





28위 라스베이거스, 미국(Las Vegas, USA)


1년 365일 밝게 빛나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유흥과 도박의 라스베이거스입니다. 라스베이거스는 카지로로 굉장히 유명하지만 그 외에도 각종 화려한 쇼와 세계 유명 쉐프들의 레스토랑이 밀집해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그랜드 캐니언이 있다고 하니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에 딱 좋은 여행지인 것 같습니다. 라스베이거스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6,599,300명입니다. 





27위 로스엔젤레스, 미국(Los Angeles, USA)


로스엔젤레스는 미국 서부에서 가장 큰 도시이며 산타모니카 해변과 할리우드로 유명합니다. 전 세계에서 작가들과 배우, 음악가 등 예술가들이 가장 많이 살고 있는 도시지요.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 그리피스 천문대가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과거 박찬호 선수가 활약했고, 현재 류현진 선수가 있는 LA다저스의 홈구장인 다저스 스타디움도 세계 야구팬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로스엔젤레스는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인종이 모여 살고 있는 곳으로 다양한 문화권의 음식을 접할 수 있는 곳입니다. 로스엔젤레스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7,246,400명입니다. 





26위 상하이, 중국(Shanghai, China)


상하이는 중국 무역과 금융의 중심지이며 다른 도시에 비해 타국과 교류가 많아 색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는 도시입니다. 명나라 시대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정원 예원부터 중세 유럽식 건물이 늘어선 거리 와이탄, 세계적으로 유명한 동방명주탑이 위치해 있는 고층빌딩가 푸동까지 상하이에서는 중국의 전통과 근대, 현대의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유럽풍 카페거리인 신천지는 젊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2016년에는 디즈니랜드가 개장해 많은 여행객들의 필수 코스가 되었습니다. 상하이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7,359,600명 입니다. 




25위 파타야, 태국(Pattaya, Thailand)


에메랄드빛 해변에서 스쿠버다이빙과 스노클링 등 다양한 수상스포츠를 즐기고 싶다면 파타야로 떠나보세요. 태국의 환상적인 쇼와 화려한 건축물을 통해 보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파타야에 가시면 플로팅 마켓(강을 오가는 패들보트에서 토산품, 꽃, 쌀국수, 그림 과일 의류등 구매)에서 색다른 쇼핑 꼭 해보시고 세계 3대 쇼인 알카자쇼도 구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파타야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8,620,000명입니다. 





24위 서울, 한국(Seoul, South Korea)


서울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7,731,400명입니다.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서울은 모두들 잘 알고 계시죠? 매년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활력이 넘치는 서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3위 암스테르담, 네델란드(Amsterdam, Netherlands)


고흐의 숨결이 살아 있는 곳, 만개한 튤립이 아름다운 항구 도시 암스테르담에는 약 170개가 넘는 국적의 사람들이 모여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곳에 방문한다면 반 고흐 미술관은 필수 코스인데요. 워낙 유명한 곳인 만큼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아침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 패스권을 구입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여행하는 것이 경비 절약에 도움을 줍니다. 암스테르담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8,476,600명입니다. 






22위 마이애미, 미국(Miami, USA)


마이애미는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휴양도시입니다. 사우스 비치는 마이애미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이며 오션 드라이브, 포트 오브 베이사이드, 링컨로드몰, 리틀 하바나, 와이우드, 원우즈 등 관광지가 굉장히 많습니다. 마이애미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8,071,200명입니다. 





21위 메카, 사우디아라비아(Mecca, Saudi Arabia)


메카는 이슬람 종교의 창시자 무함마드의 출생지로 이슬람권에서는 성지로 추앙받는 곳입니다. 매년 세계 곳곳에서 수 많은 순례자들이 이곳을 방문한다고 합니다. 메카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9,484,300명입니다. 





20위 프라하, 체코(Prague, Czech Repubic)


프라하는 중심가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될 정도로 역사가 깊은 도시입니다. 도시 중앙을 가로 지르는 볼타바 강을 따라 맥주를 마시며 감상하는 야경이 굉장히 유명하죠. 세계에서 가장 큰 성인 프라하성과 성 비투스 대성당, 까를교는 프라하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입니다.



프라하에는 아르 누보, 바로크, 르네상스, 큐비즘, 고딕, 신고전주의 등의 건축물들이 어우러져 있으며, 2차 세계대전과 프라하의 봄 같은 근대의 굵직한 역사를 보여주는 유적도 있어서 다양한 관광이 가능합니다. 프라하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9,038,900명 입니다. 





19위 뭄바이, 인도(Mumbai, India)


잠자는 오감을 깨워주는 곳, 인도의 엔터테인먼트와 상업의 중심지 바로 뭄바이입니다. 인도의 영화 ‘발리우드’로 유명한 이 곳은 동서양의 문화가 오묘하게 어우러져 이국적인 매력이 물씬 풍기는 곳입니다. 뭄바이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10,670,100명 입니다. 





18위 광저우, 중국(Guangzhou, China)


홍콩, 마카오와 가까이 위치한 광저우는 중국의 무역 요충지입니다. 광저우의 랜드마크인 광저우 타워 전망대에서는 광저우의 야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고, 알록달록 빛나는 타워의 불빛 또한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가장 번화한 상업 거리 베이징루에서는 의류, 잡화, 신발 등 다채로운 쇼핑을 할 수 있으며 중국의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진가사, 샤미엔다오, 창롱파라다이스, 불산조묘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광저우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9,392,000명 입니다. 





17위 타이페이, 대만(Taipei, Taiwan)


중국과 일본의 문화가 융합된 도시 타이페이는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인 지우펀으로 굉장히 유명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예류 지질공원과 101빌딩이 대표적인 명소로 손꼽히고 있죠.


디저트와 간식이 맛있기로 유명한 타이페이에서는 대왕 카스테라, 통오징어 튀김, 원조 눈꽃빙수, 지파이, 원조 밀크 버블티 등 맛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저녁에는 스린야시장을 걸으며 맛집 투어를 하는 것이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 코스입니다.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해 도시를 차근차근 둘러보기 좋아 젊은 사람들에게 특별히 인기가 좋습니다. 

타이페이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9,783,300명입니다. 





16위 안탈리아, 터키(Antalya, Turkey)


안탈리아는 터키의 대표적인 휴양지입니다. 맑고 푸른 지중해를 마주하고 있는 안탈리아에는 1년중 300일 이상 맑고 온화한 날씨로 유럽인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곳이죠. 


특히 골퍼들에게 안탈리아는 단순한 휴양지를 넘어 천국 같은 곳입니다. 골프의 로망이 있는 분들이라면 안탈리아 여행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안탈리아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10,729,300명입니다. 




15위 로마, 이탈리아(Rome, Italy)


2,5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는 고대의 유물과 유적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입니다. 콜로세움, 바티칸, 포폴로 광장, 테르미니역을 중심으로 대부분의 명소들이 밀집해 있어서 여행코스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죠. 


로마는 고대 유적 외에도 피자, 파스타 등 현지음식으로 굉장히 유명하며 도시를 둘러볼 때는 로마에 버스를 이용하거나 도보로 여행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로마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9,531,600명입니다. 





14위 도쿄, 일본 (Tokyo, Japan)


일본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수도인 도쿄는 일본의 과거부터 현재까지를 모두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사쿠사에서는 일본의 에도시대 모습을 볼 수 있고, 하라주쿠에서는 일본의 개성있는 옷과 패션 아이템을 쇼핑할 수 있지요. 밤에는 시부야의 이자카야와 나이트클럽에서 일본의 밤문화를 제대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도쿄타워와 레인보우 브릿지는 일본의 대표 야경 포인트이며 도쿄 디즈니랜드도 젊은 사람들에게 굉장한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는 덴돈, 잔코나베, 무조림 등 일본의 소박한 가정식 맛집도 많이 만나볼 수 있는데요. 식도락 여행으로도 제격인 도쿄여행 어떠세요? 도쿄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9,549,400명 입니다. 





13위 델리, 인도(Delhi, India)


인도로 들어오는 모든 여행자는 꼭 거쳐야만 하는 곳이며 혼잡함의 극치를 만날 수 있는 도시, 바로 델리 입니다. 델리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12,505,300명입니다. 





12위 이스탄불, 터키(Istanbul, Turkey)


이스탄불은 동서양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신비의 도시 이스탄불은 유럽과 아시아의 중간에 위치하여 오랜 시간동안 상업과 문화 교류의 요충지 역할을 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도시 곳곳에서 과거의 번영했던 흔적을 만날 수 있으며 현대적인 모습 또한 만날 수는 있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이스탄불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12,121,100명입니다. 






11위 푸켓, 태국(Phuket, Thailand)


태국 남쪽의 휴양지 푸켓은 언제가도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다채로운 먹거리와 색다른 밤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아름다운 바닷 속 생물들과 함께 하는 환상적인 시간을 기대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여행지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푸켓은 현지인들에게도 가장 사랑받는 여행지로 손꼽힌다고 합니다. 푸켓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11,949,500명 입니다. 





10위 선전, 중국(Shenzhen, China)


광동성에 위치한 선전(혹은 심천, Shenzhen)시는 한국인에겐 낯선 이름의 도시지만 중국의 4대 도시 중 하나이며, 중국 최초의 경제특구도시입니다. 지리적으로는 홍콩의 구룡반도와 접해 있어서 육로를 통해 홍콩으로 이동이 가능한 이 곳은 홍콩을 통해 세계로 나가는 무역의 중심도시입니다.


중국 남부에 있는 도시 선전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현대적인 건물들이 있습니다. 고도로 산업화된 곳이지만 중국 민속문화촌, 사파리 공원, 해안 리조트 등 관광객의 흥미를 끄는 특별한 명소도 굉장히 많죠. 그 중에서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 중 하나는 에펠탑, 피라미드, 타지마할 등이 그대로 재현된 세계지창(Window of the World)입니다. 

선전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12,437,300명입니다. 





9위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Kuala Lumpur, Malaysia)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 룸푸르는 근대적인 건물과 자연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도시로 유명하죠? 이 곳의 랜드마크로는 페트로나스 트윈타워가 있으며 그 밖에도 KL타워, 메르데카 광장, 핑크모스크, 사티사원, 몽키힐, 반딧불 공원, 바투동굴 등 많은 볼거리가 있습니다. 


도시 중심부의 주요 관광지는 스카이워크로 연결되어 있어서 이동이 편리하며 다양한 투어 상품 또한 준비되어 있어서 미리 꼼곰하게 알아보시고 여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메르데카 광장과 트윈타워의 아름다운 야경은 쿠알라 룸푸르 투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입니다. 다양한 민족으로 이루어진 말레이시아에서는 말레이시아 음식은 물론 인도, 중국 등 다양한 나라의의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쿠알라 룸푸르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13,434,300명입니다. 





8위 뉴욕, 미국(New York City, USA)


미식가와 패셔니스타들이 선호하는 도시이자, 힙합이 시작된 도시인 뉴욕은 미국 동부 여행에서 빠질수 없는 필수 여행지입니다. 브로드웨이 뮤지컬, 센트럴파크, 자유의 여신상, 타임스퀘어, 엠파이어 스테이트빌딩 등이 대표적인 랜드마크가 굉장히 많은 곳이죠? 



뉴욕피자와 치즈케익, 베이글, 스테이크 등이 대표적인 음식이며, 미슐랭 가이드의 별을 받은 레스토랑이 많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교통 체증이 매우 심각하다는건데요. 이곳을 여행하신다면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뉴욕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13,500,000명입니다. 




7위 두바이, 아랍에미레이트(Dubai, United Arab Emirates)


황량한 사막 위에 세워진 색다른 도시 두바이는 지금까지 만날 수 없었던 새로운 매력으로 여행객들을 유혹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부르즈 칼리파, 웅장함으로 가득한 새하얀 아부다비 그랜드 모스크, 아쿠아벤처 워터 파크, 두바이 분수, 아쿠아리움 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 사막에서 즐기는 액티비티는 놓칠 수 없는 새로운 경험이죠. 또한 두바이 공항 면세점은 24시간동안 불이 꺼지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며 그 규모 또한 굉장하니 쇼핑의 재미도 놓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두바이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16,658,500명 입니다. 





6위 파리, 프랑스(Paris, France)


파리는 프랑스의 수도이자 유럽의 대표적인 도시입니다. 파리에서는 에펠탑, 개선문, 노트르담 대성당, 베르사유 궁전 등의 세계적인 건축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오르셰 미술관과 루브르 박물관 등 짧은 일정으로는 다 둘러보기 힘들 정도의 많은 랜드마크들과 예술 작품들이 있죠. 


또한 미식의 나라 프랑스에서는 에스까르고, 푸아그라, 바게트, 크레페 등 미식가들을 유혹하는 음식이 굉장히 많습니다. 볼거리도 먹거리도 빠지지 않는 프랑스의 파리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16,863,500명입니다. 





5위, 마카오(Macau)


5위는 ’아시아의 작은 유럽’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높고 화려한 빌딩, 카지노, 세계적인 문화유산을 다량으로 보유하고 있는 마카오입니다. 유럽과 아시아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성 바울 성당, 성 미구엘 성당 등 유럽풍의 건축물과 동양의 분위기를 풍기는 다양한 명소를 한번에 볼 수 있는 곳이죠? 


또한 마카오 타워에서 만나는 아름다운 야경은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라고 합니다. 마카오에서는 포르투갈요리와 광둥요리가 섞인 매캐니즈 요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마카오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18,931,400명입니다. 





4위, 싱가포르(Singapore)


맛집과 쇼핑의 천국 싱가폴은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관광 명소들이 위치해 있어서 해외 여행 초보들에게 좋은 여행지입니다. 치킨라이스와 칠리 크랩이 유명하며, 오차드 로드 쇼핑센터와 마리나 베이샌즈 호텔의 이색적인 수영장은 여행객들의 필수코스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마리나 베이샌즈 호텔의 수영장에서 멋진 야경도 만나고 제대로 힐링도 하시는거 어떠세요? 싱가폴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18,551,200명 입니다. 





3위 런던, 영국(London, United Kingdom)


영국의 수도 런던은 엘리자베스 여왕과 왕족들의 이야기, 변덕스러운 날씨, 신사, 해리포터, 빨간 2층버스 등으로 유명합니다. 그 외에도 버킹엄궁전의 근위병 교대식, 빅벤과 타워브릿지같은 랜드마크가 있습니다. 


예술과 쇼핑을 사랑한다면 중심가인 피카딜리 서커스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으며 첼시, 아스널, 토트넘 같은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경기 등에 관심있는 스포츠 팬들에게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다가오는 6-7월은 런던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날씨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런던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20,715,900명입니다. 





2위 방콕, 태국(Bangkok, Thailand)


매년 1,600만 명이 찾는 관광도시 방콕은 길거리 음식의 천국입니다. 그 중에서도 팟타이, 똠양꿍, 그린커리 등의 태국식 요리와 해산물 등이 굉장히 유명합니다. 왕궁과 사원은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이며, 카오산 로드는 배낭여행자들의 메카로 유명합니다. 



택시비가 굉장히 저렴해서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택시를 이용하며 수상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습니다. 태국 현지의 활발한 길거리 문화를 체험하고 싶다면 방콕이 제대로 안성맞춤인 것 같습니다. 올해 방콕의 예상 방문자는  23,688,800명입니다. 





1위, 홍콩(Hong Kong)


대망의 1위는 바로 화려한 야경의 도시 홍콩입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야경으로 유명한 홍콩은 대중교통이 잘 되어있어서 자유롭게 여행하기에 딱 좋은 도시입니다. 야시장 투어는 물론 쇼핑 천국으로도 굉장히 유명하죠? 


어디서본들 야경은 다 멋있겠지만, 그 중에서 빅토리아 파크에서 바라보는 도시 야경이 정말 멋지다고 합니다. 미리 말씀드렸듯이 홍콩은 다양한 먹거리로 굉장히 유명한데요. 홍콩은 세계에서 인구 대비 가장 많은 레스토랑을 가지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딤섬과 밀크티가 대표적으로 유명한 음식이며, 광동요리부터 중국 각지의 본토요리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중국요리의 성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홍콩의 올해 예상 방문자는 29,827,200명입니다. 


오늘은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았던 여행지 31위부터 1위까지 함께 알아봤어요. 이제 따뜻한 봄날이 오고 있는데요. 올해 어떤 여행 계획 세우고 계신가요? 아직 특별한 계획을 세우지 못하고 계신다면 오늘 알아본 여행지 참고하셔서 행복하고 즐거운 여행 계획 세우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X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