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베이비 파우더 재활용하는 기막힌 방법 9가지

by Tanyo 2019. 4. 4.
반응형

베이비 파우더는 아기만 사용하는거라고요? 본질적으로는 그렇습니다. 하지만 베이비 파우더는 생각보다 다양한 방면에서 신박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활석과 녹말가루 성분으로 만들어져 소염작용을 하며 수분을 흡수하는 기능이 있는 베이비 파우더는 아기들이 목욕을 마치고 난 뒤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베이비 파우더의 양은 많고 우리 아이는 너무 커버려서 이제 쓸데가 없다고 생각된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9가지 방법으로 베이비 파우더를 재활용해보세요. 여러분들의 일상이 조금은 달라질 것 같습니다. 

 

 

 ◀ 조이의 즐거운세상, 영상으로 구독하시려면 눌러주세요

 

1.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마스카라를 바른 뒤 브러쉬를 사용해서 베이비 파우더를 살짝 발라주세요. 그 다음 마스카라를 한 번 더 덧발라주면 아주 풍성하고 아름다운 속눈썹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속눈썹 연장할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죠. 

 

 

2. 기름진 머리카락을 뽀송하게 만들어 줍니다. 


아침에 분명히 머리를 감았지만 저녁이 되면 금새 떡지는 분들 있으시죠? 어제 감았는데 오늘 귀찮아서 안 감으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머리 감을 시간은 없는데 중요한 누군가와 갑작스러운 만남을 가져야하는 순간이 있다면 떡진 머리카락에 베이비 파우더를 톡톡 뿌려주세요.

 

 

그 다음 손가락을 사용해서 머리카락을 드라이 하듯 살살 만져주면 금새 뽀송뽀송한 머리카락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늦잠 잤을 때도 아주 유용한 방법이며 앞머리만 떡졌을 경우에도 효과 만점입니다. 

 

 

3. 반려견 털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반려견의 털은 관리에 따라 눈에 띄게 좋아지기도 합니다. 이 방법은 강아지의 종류와 성향에 따라 조금씩 적용이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반려견의 기분이 좋을 때(산책 후 또는 배부를 때) 온 몸에 베이비 파우더를 듬뿍 뿌려서 살살 빗어주세요. 베이비 파우더로 반려견 털을 관리하면 부드럽게 손질도 되고 향기도 굉장히 좋습니다. 강아지가 스스로 몸을 털어낼 때 베이비 파우더는 알아서 털려나가게 됩니다. 다만 이 때 재채기에 주의하세요. 

 

 

4. 몸에 붙은 모래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하거나 놀이터에서 맨발로 놀 경우 발은 물론 몸 여기저기에 모래가 가득 묻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놀이터에서는 물을 쉽게 구할 수 없고 바닷가에서 바닷물로 헹굴 경우 다시 모래가 묻기 마련이죠. 이 때 해당 부위에 베이비 파우더를 톡톡 뿌려주세요. 그 다음 살살 문질러서 털어내면 아주 깔끔하게 모래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침대 시트를 뽀송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침대시트를 사용하다보면 빨래를 하기에는 조금 이른감이 느껴지지만 약간 눅눅하거나 찝찝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시트 위에 베이비 파우더를 골고루 뿌린 다음 2시간 후에 털어내면 그만입니다. 이렇게 관리를 하게 되면 시트도 새 것처럼 뽀송하고 향기도 좋으며 숙면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엉킨 악세서리를 쉽게 풀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쓰지 않은 목걸이나 팔찌 등을 한군데에 모아두면 쉽게 엉키는 일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걸어서 보관하지 않는다면 이런 일은 아주 흔하게 일어나죠. 꼬인 부분을 푸는 것은 굉장히 귀찮고 짜증나는 일입니다. 하지만 이 때 베이비 파우더를 엉킨 부위에 뿌린 뒤 살살 비벼주면 아주 깜쪽같이 엉킨 부분이 풀어집니다. 

 

 

7. 오래된 가죽을 새 것처럼 만들어 줍니다. 


가죽 옷은 구입할 때 굉장히 비싼 편이지만 생각보다 자주 입을 일이 없습니다. 매일 가죽 자켓을 입고 다닐 수는 없으니 때에 따라 가끔 입게 되죠. 이렇게 옷장 안에 보관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소중한 가죽 제품은 광택도 잃게 되고 점점 후줄근한 모습이 되기 마련이죠.

 

 

하지만 이 때 가죽 위에 베이비 파우더를 뿌려서 부드러운 천으로 살살 문질러 보세요. 순식간에 광택도 살고 새 옷처럼 바뀌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8. 왁싱을 할 때 자극을 덜어줍니다. 


왁싱을 하는 것은 아주 잠깐이지만 굉장히 큰 고통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이 때 베이비 파우더를 뿌려준 다음 왁싱을 하면 피부에 자극도 적어 훨씬 덜 아프게 왁싱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내 피부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파우더는 꼭 뿌립시다. 

 

 

9. 카펫에 묻은 커피나 음료 등의 얼룩을 제거해줍니다. 


카펫은 대체적으로 빨래를 할 수 없는 제품입니다. 이런 카펫에 커피나 우유, 음료 등을 쏟았다면 베이비 파우더를 뿌려주세요. 이 때 중요한 것은 쏟은 직후 빠르게 뿌리는 것입니다.

 

최상의 결과를 위해서는 젖은 베이비 파우더가 굳어서 다시 가루가 될 때까지 그대로 두는 것이 좋으며 진공청소기로 베이비 파우더는 쏙 빨아들여 청소하면 됩니다. 얼룩은 물론 냄새까지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개와 고양이 오줌 얼룩에도 즉각적으로 베이비 파우더를 뿌릴 경우 얼룩과 냄새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X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