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19년 세계에서 가장 좋은 도시 15위

by Tanyo 2019. 4. 8.
반응형

타임아웃 인덱스(Time Out Index)에서 전 세계 48개 도시의 주민 34,000명과 여행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2019년 세계에서 가장 좋은 도시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음식, 음료, 문화, 유흥, 지역사회, 좋은 이웃, 전반적인 행복지수, 안정적인 물가, 아름다운 풍경 및 모든 편의성을 고려했습니다. 

 

세계 각지의 도시 주민들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이 가장 살기 좋은 곳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개인이 말하는 것보다 가장 정확한 것은 바로 근거가 뒷받침해주는 설문조사의 결과지요. 

 

멜버른은 음악부분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타임아웃 인덱스(Time Out Index)는 테피스트리 리서치(Tapestry Research)와 협력 설문 조사를 통해 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혹은 머물기 좋은 도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수천 명의 현지인들에게 그들의 의견을 물어보는 것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여행 전문가들을 통해 상위 15위 이내의 가장 좋은 도시에 대해 조사했는데요. 다음은 '다방면으로 살기 좋은 도시' 상위 15위입니다. 

 

15위. 포르투갈의 도시, 리스본(Lisbon, Portugal)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은 좋은 음식, 좋은 날씨, 웃음이 넘치는 곳으로 뽑혔을 뿐 아니라 친절한 현지인들과 아름다운 거리, 안전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14. 아르헨티나의 도시, 부에노스 아이레스(Buenos Aires, Argentina)


조사에 따르면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보내는 저녁시간, 밤시간(nightlife)이 세계에서 6번째로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3. 스페인의 도시, 바르셀로나(Barcelona, Spain)


대부분의 바르셀로나 현지인들은 자신들의 도시가 과거 몇 년 전만큼 대단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르셀로나의 문화와 아름다움, 안정적인 경제,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 등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12. 미국의 도시, 필라델피아(Philadelphia, US)


관광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도시는 아니지만, 필라델피아의 번화한 레스토랑 거리와 풍경은 많은 미식가들의 사랑과 관심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식도락 여행을 즐긴다면 필라델피아가 아주 훌륭한 여행지입니다. 

 

 

11. 영국의 도시, 맨체스터(Manchester, UK)


영국의 북부 도시인 맨체스터는 저녁시간의 유흥(nightlife)과 음주문화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야식으로 즐길 수 있는 수많은 먹거리와 술, 놀거리가 다양한 이 곳이지만 한 가지 감당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숙취에 조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10. 맥시코의 도시, 멕시코 시티(Mexico City, Mexico)


멕시코 시티의 음식과 문화적 배경은 굉장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다만 이 곳을 여행할 때 한 가지 조심할 점은 안전입니다. 

 

 

9위.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도시, 케이프 타운(Cape Town, South Africa)


케이프 타운은 많은 여행자들이 볼 때 그저 사파리 여행을 위한 목적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닙니다.

 

 

이 도시에서는 훨씬 더 많은 것들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새로운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8위. 스페인의 도시, 마드리드(Madrid, Spain)


클럽, 바, 펍 등 술을 마시기에 가장 좋은 도시로 뽑힌 곳이 바로 스페인의 마드리드입니다. 음주문화의 성지를 기대한다면 마드리로 가세요. 

 

 

7위. 일본의 도시, 도쿄(Tokyo, Japan)


도쿄는 아시아에서 가장 좋은 도시로 선정되었으며 2019년 전 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이 꼭 한번 방문하고 싶은 여행지에 손꼽혔습니다. 

 

 

8위. 프랑스의 도시, 파리(Paris, France)


파리의 시민들은 다른 어떤 나라의 사람들보다 자신들의 성생활에 열심을 다하고 있으며 그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했습니다. 또한 이들은 박물관, 미술관 등의 문화유산과 예술에 목숨을 거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열정의 사람들을 만나고 싶다면 프랑스의 파리로 가시길 바랍니다. 

 

 

7위. 스코틀랜드의 도시, 글래스고우(Glasgow, Scotland)


글래스고우는 아주 작은 도시이며 비가 자주 오는 곳이지만 이 곳의 주민들은 그 것을 좋아하고 즐기는 편입니다.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글래스고우는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의 도시이며 라이브클럽, 공연, 안정적인 물가, 주민들의 친절함 등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6위. 독일의 도시, 베를린(Berlin, Germany)


베를린 시민의 84%가 이 도시의 축제가 다른 도시의 축제에 비해 놀랍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안정적인 물가, 도시의 창의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5위. 캐나다의 도시, 몬트리올(Montreal, Canada)


다양성, 역동성, 창의성 3가지 부분에서 몬트리올은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또한 이 곳은 직장인들의 근무시간이 두 번째로 짧은 도시로 많은 지지를 받았습니다. 근무시간이 짧은 것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죠. 

 

 

4위. 영국의 도시, 런던(London, UK)


런던 시민의 6%는 자신이 지난 24시간 동안 안전하지 않다고 말했고 80%이상의 시민들은 행복하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런던은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다양한 문화를 가진 창의적인 도시로 인정받았습니다. 

 

 

3위. 미국의 도시, 시카고(Chicago, US)


시카고는 음식과 음료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다른 도시에 비해 더 많은 주민들의 행복지수가 높게 나왔습니다. 

 

 

2위. 호주의 도시, 멜버른(Melbourne, Australia)


라이브 음악 공연장이 타 도시에 비해 굉장히 많은 편인 이 곳은 자연스럽게 공연 문화가 발전하고 있으며 작곡가, 연주자들의 활동이 활발해졌습니다.

 

 

멜버른의 주민중 25%가 일주일에 적어도 1번 이상 공연을 보러 다닌다고 하네요. 주민들의 평균적인 행복지수 부분과 예술가들의 발전과 활동성 부분에서 큰 점수를 받았습니다. 

 

 

1위. 미국의 도시, 뉴욕(New York, US)


다방면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위는 바로 미국의 도시 뉴욕입니다. 뉴욕은 문화생활 부분에서 1위, 식생활 부분에서 2위, 음주 문화에서 3위 등 통계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뉴욕 시민들도 자신들의 도시를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다양한 도시로 손꼽았습니다.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X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