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빈 속에 먹으면 해로운 음식 10가지

by Tanyo 2018. 6.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즐거운 세상의 조이입니다. 오늘은 빈 속에 먹으면 우리 몸에 해로운 음식 10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사실 속을 채우려고 먹는 것이 음식인데 음식에도 순서가 있다는 것이 조금 신기했어요. 배고프다고 아무거나 먹으면 안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니 오히려 마음이 불편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오늘 소개할 음식 중에 생각보다 제가 빈 속에 자주 먹는 음식들이 꽤 있었거든요. 우리가 쉽게 먹고 마시는 음식들 중에 어떤 음식이 공복에 해로운지 한번 알아볼까요? 


 ◀ 조이의 즐거운세상, 영상으로 구독하시려면 눌러주세요


빈속에먹으면해로운음식 공복에먹으면해로운음식 바나나


첫번째, 바나나


바나나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빈 속에 바나나를 먹게 되면 우리 몸속에 마그네슘이 급증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혈액 속에 있는 마그네슘과 칼슘의 평행이 파괴되며 심혈관에 억제 작용을 일으켜서 우리 건강을 해치게 된다고 합니다. 슬프게도 바나나는 제가 아침으로 공복에 가장 많이 먹는 과일이랍니다. 




두번째, 우유 


우유는 다량의 단백질이 함유된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빈 속에 우유를 마시게 되면 우유의 단백질 성분이 열량으로 전환되어 소모가 됩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우유의 단백질 및 영양분을 우리 몸이 흡수할 수 없게 되죠. 또한 장이 약한 분들에게는 설사 또는 복통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세번째, 고구마


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고구마에는 타닌과 콜라겐(아교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고구마를 공복에 먹으면 이 성분들로 인해 위벽이 자극될 수 있으며 더 많은 위산분비로 인해 속 쓰림 현상이 올 수 도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밥 대신 가장 즐겨 먹는 것이 고구마인데 참 씁쓸합니다. 




네번째, 귤


새콤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귤은 구연산, 유기산, 주석산 등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공복에 귤을 먹게 된다면 상큼한 맛에 기분은 좋을 수 있으나 위산과다로 위점막에 자극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위가 약한 분들은 특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귤 외에도 오렌지, 레몬, 자몽, 라임 등의 산도 높은 과일들이 모두 비슷한 효과가 있습니다. 




다섯번째, 토마토


칼로리 걱정 없이 먹을 수 있어서 몸 관리를 하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토마토에는 용해성 수령 성분과 펙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 건강에 도움을 주는 토마토지만, 공복에 먹게 된다면 이야기가 조금 달라집니다. 빈 속에 먹을 경우 이 성분들과 위산이 결합하여 화학반응을 일으키며 용해가 잘 되지 않아 위장에 부담을 주게 되죠. 증상이 심할 경우 위장이 팽창하거나 복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 요거트(요구르트)


요거트 또한 산도가 높은 음식입니다. 빈 속에 요거트를 먹게 되면 위를 자극하게 되고 위산과다로 속 쓰림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요거트에는 유산균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빈 속에 먹게 되면 위산에 약한 유산균이 대부분 죽어서 제 역할을 할 수 없게 됩니다. 공복에 요거트를 먹고 싶다면 물을 많이 마신 후에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일곱번째, 감 


감에는 펙틴과 타닌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성분에 위산을 만나면 화학반응을 일으키며 용해되기 어려운 겔 덩어리를 생성하게 됩니다. 이는 증상이 심각할 시에는 위 결석을 형성할 수 있다고 하네요. 




여덟번째, 탄산음료


공복에 탄산음료를 마시면 위에 큰 자극을 주어 수축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탄산, 염기성은 위에 무리를 주며 위장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빈 속에 먹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홉번째, 사탕 


공복에 사탕을 자주 먹으면 우리 몸은 단시간에 충분한 인슐린을 분비해서 혈당의 정상치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이로 인해 혈액 중 혈당이 갑자기 상승해서 눈병과 당뇨병에 노출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산성 식품인 사탕은 빈 속에 먹으면 우리 몸의 산성, 알칼리성의 평형과 각종 미생물의 평형도 파괴한다고 합니다. 




열번째, 술 


빈 속에 술을 마시면 속이 상한다는 것은 아마 어린아이도 알고 있는 사실일 겁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빈 속에 깡소주를 드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빈 속에 술을 마시게 되면 우리 몸의 혈당 농도가 급격하게 떨어지게 되는데 이로 인해 포도당 부족으로 뇌 조직에 해로운 영향을 주며 어지럼증, 심박 증가, 식은땀 등의 증세로 이어지게 됩니다. 심각할 경우에는 저혈당으로 쇼크가 올 수 있으니 깡소주 피하시고 안주와 함께 드시길 바랍니다. 



오늘 조이와 함께 빈 속에 먹으면 해로운 음식 10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이 중에는 제가 아침 식사로 즐겨먹는 것들이 생각보다 많았답니다. 고구마, 바나나, 우유, 요거트, 토마토가 그 주인공들인데요. 체중관리를 위해서 최대한 이 것들만 먹으려고 노력하는 중이었는데 이런 정보를 알고 나니 마음이 무겁습니다. 하지만 저는 위장이 튼튼한 편이라서 아직까지 탈이 난 적은 한 번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아마 사람마다 체질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을 것 같네요. 오늘 소개한 음식 중에서 술만 제외하면 모두 참 건강한 음식들입니다. 건강한 음식, 건강한 방법으로 많이 드시고 오늘도 건강하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X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