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침에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 7가지

by Tanyo 2018. 6. 29.
반응형

아침을 굶는 것은 집중력 저하, 비만 유발 등 우리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그렇다고 무조건 배를 채운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세상에는 참 맛있는 음식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는 상황에 따라 우리 몸에 유익한 음식과 해로운 음식이 있죠. 그 중에서 오늘은 아침에 먹으면 독이 되고 암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조이의 즐거운세상, 영상으로 구독하시려면 눌러주세요


아침식사 아침에해로운음식아침식사



첫번째, 흰 빵과 마가린입니다. 


흰 빵과 마가린은 아침식사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밀에서 밀 배아를 제거하고 당질 중심만 꺼내서 만들어진 흰 빵은 달지는 않지만 식후에 급격하게 혈당을 상승시킨답니다. 게다가 트랜스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는 마가린을 함께 먹는다면 심장병, 암, 치매, 우울증 등 갖가지 질병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두뇌 트레이닝으로 유명한 일본 토호쿠 대학 카와시마 류타 교수가 조사한 결과 아침을 빵으로 먹는 아이가 밥을 먹는 아이보다 뇌 발달이 지연되기 쉽다고 합니다. 이 격차는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벌어진다고 해요. 우리의 건강과 뇌의 발달을 위해서라도 아침으로 빵보다는 밥이나 건강에 좋은 과일, 샐러드를 드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 과일주스입니다. 


아침으로 빵이나 달걀프라이와 함께 주스를 드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주스는 신선하고 건강한 느낌이 있어서 몸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요.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하는 과일주스는 설탕, 방부제 등이 첨가된 제품이 대부분이며 가공과정에서 건강에 좋은 섬유질, 비타민 등이 손실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과일의 건강함을 그대로 흡수하고 싶다면 주스보다는 과일 모습 그대로 드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세번째, 베이컨, 햄, 소시지 등 육가공 식품 입니다. 


베이컨, 햄, 소시지 등의 가공육에는 질산염이 잔뜩 들어가 있습니다. 이 물질들은 대장암을 유발하는 못된 성분들입니다. 국제암연구기관의 보고에 따르면 가공육을 매일 50g 먹을 때마다 대장암 발생율 또한 함께 올라간다고 합니다. 꼭 드셔야한다면 뜨거운 물에 팔팔 끓여서 발색제와 첨가물을 조금이라도 제거한 다음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네번째, 달콤한 크림빵과 초코빵입니다. 


크림빵, 초코빵 등 달콤한 빵은 맛있고 간단하게 먹기 좋다는 이유로 아침으로 먹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우리 몸은 달콤한 빵을 주식이 아닌 간식으로 인식합니다. 아침부터 초콜렛과 크림이 듬뿍 들어있는 빵을 먹는 것은 설탕 덩어리를 먹는 것과 같습니다. 이 것은 혈당의 급상승은 물론 비만, 내장지방, 암, 당뇨병 등을 초래합니다. 




다섯번째, 라이트 요거트입니다. 


우리 몸에 이롭다고 알려진 요거트 중에서도 저지방, 무지방이라고 하면 더 건강한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실제로 저지방, 무지방 요구르트 속에는 인공감미료와 화학첨가물이 들어가 있어서 지방이 조금 있더라도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기본 요거트가 더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메이플시럽 팬케이크입니다. 


아침 또는 브런치로 인기가 좋은 팬케이크는 달콤한 메이플시럽 맛으로 먹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천연 메이플 시럽이 아닌 시중에 판매하는 메이플 시럽에는 다량의 액상과당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과도한 액상과당을 섭취하는 것은 복부비만, 내장지방을 유발하기 쉬우며 이 것은 대장암, 당뇨병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일곱번째, 달콤한 시리얼입니다. 


달콤한 시리얼에는 다량의 설탕과 탄수화물이 들어가 있어서 혈당이 급격히 상승했다가 훅 떨어지는 음식입니다. 때문에 갑작스럽게 허기가 생겨 과식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조금 덜 맛있더라도 달콤한 시리얼보다는 식이섬유와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시리얼을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가 지금도 꾸준하게 먹고 있는 아침식사에는 흰 빵, 과일 주스, 라이트 요거트, 달콤한 시리얼, 베이컨 등이 있습니다. 제가 살이 찌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세요? 오늘 순위에 오른 음식들은 대부분 호텔이나 레스토랑, 카페에서 조식 또는 브런치로 나오는 메뉴입니다. 



'그럼 대체 뭘 먹어야하지?' 라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참 많을 것 같습니다. 아침에는 이런 음식보다는 건강에 좋은 샐러드, 밥, 과일, 견과류 등이 좋다고 합니다. 늘 먹던 것들을 바꾸려면 조금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건강을 위해서 이제 한번 바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조이의 추천글▼


달걀을 매일 먹었을 때 우리 몸에 나타나는 놀라운 변화 10가지

썬크림을 바르지 않으면 생기는 무서운 현상

빈 속에 먹어도 좋은 음식 10가지

생리통에 좋은 에스트로겐 촉진시키는 음식 10가지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X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