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생리통에 좋은 에스트로겐 촉진시키는 음식 10가지

by Tanyo 2018. 6. 22.
반응형

세상에는 참 맛있고 다양한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모든 음식들은 닮은 듯 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함유하고 있는 영양소도 모두 조금씩 다릅니다. 상황과 필요에 따라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들을 골라서 먹으면 건강관리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음식 중에 여성의 몸과 직결되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여성의 피부는 물론 몸매까지 아름답게 가꿔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에스트로겐은 여성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오늘은 에스트로겐을 촉진시켜주는 음식 10가지를 소개할게요.


 ◀ 조이의 즐거운세상, 영상으로 구독하시려면 눌러주세요


생리통


첫 번째, 건자두(Prune)


서양 자두를 말린 것으로 흔하게 영문 이름인 푸룬으로 불립니다. 푸룬은 풍부한 미네랄과 각종 비타민, 칼슘과 칼륨 등 다량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철분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C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푸룬은 빈혈과 변비에도 효과가 좋은데요. 변비에 시달릴 경우 푸룬을 하루 3개씩 꾸준하게 먹어주면 변비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푸룬은 건조과정에서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하는 소르빈산 칼륨 성분이 생기는데 이로 인해 푸룬의 부패를 막아준다고 하네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으며 보관도 용이한 푸룬, 오늘부터 3개씩 드셔 보세요. 




두 번째, 바나나(Banana)


바나나를 하루에 하나씩 먹으면 건강에 좋다고 하죠? 여러모로 우리 몸에 유익한 바나나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촉진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에는 비타민 B4가 풍부한데 이는 에스트로겐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스트레스 감소와 변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능력까지 갖춘 대단한 식품입니다. 건강한 피부, 아름다운 몸매는 물론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서 오늘부터 하루에 바나나 1개, 잊지 말고 챙겨 드세요. 



  

세 번째, 두유(Soy Milk)


콩으로 만든 건강식품 두유에는 식물성분의 에스트로겐으로 불리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아미노산과 단백질, 식이섬유, 마그네슘, 지방,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콩으로 만든 건강한 두유를 매일 한 잔씩 먹으면 에스트로겐 촉진은 물론 다이어트 효과에도 좋으며 부족한 영양성분을 채워줘 우리 몸에 활력을 더해준다고 합니다. 



여성뿐만 아니라 몸이 약한 노인이나 성장기의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도 좋은 영양보충제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꼭 두유를 드시지 않더라도 콩, 콩국, 두부 등으로 같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녹황색 채소(Green-Yellow Vegetables)


녹색이나 황색을 띠는 대부분의 채소가 녹황색 채소에 포함되며 대표적으로 브로콜리, 시금치, 단호박, 무청, 쑥, 당근, 양배추 등이 있습니다. 녹황색 채소에 다량으로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의 좋은 공급원이 되며 우리 몸의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 외에도 식이섬유, 철분, 칼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육류와 곡류와 같은 산성 식품을 중화하는 역할을 하며 우리 몸의 피를 맑게 해줍니다. 


녹황색 채소는 생으로 먹는 것이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아 가장 좋으며 조리를 꼭 해야 하는 경우 아주 살짝만 데치거나 삶아서 먹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다섯 번째, 어패류(Seafood)


魚(물고기 어), 貝(조개 패), 類(무리 류) 생선과 조개를 일컫는 어패류는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으로 함유된 단백질원입니다. 이는 에스트로겐 촉진에 효과가 있어 피부 미용과 노화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간 기능 향상, 두뇌 건강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어패류는 신선한 것을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더운 여름철에는 더욱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고기를 고를 때는 비늘이 떨어지지 않고 광택이 있는 것을 고르는 게 좋으며 아가미가 붉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된 생선은 비늘도 많이 떨어지고 광택도 거의 없습니다. 



여섯 번째, 아몬드(Almond)


아몬드는 식사 대신 섭취하는 사람들이 있을 만큼 포만감을 가지고 있는 음식입니다. 또한 아몬드에는 다량의 미네랄과 비타민, 단백질과 올레인산, 마그네슘, 아연, 칼슘, 구리 등의 성분이 풍부하죠. 이 성분들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촉진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하루에 한 줌씩 꾸준하게 섭취하면 건강한 피부미인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는 살짝 볶아서 먹는 것이 더욱 맛이 좋으며 그냥 먹는 것도 좋지만 시리얼에 섞어서 먹거나 슬라이스 제품을 구입해 샐러드에 넣어 먹는 것도 맛이 좋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아몬드, 술안주로만 드시지 마시고 건강을 위해서 먹어봅시다. 




일곱 번째, 검은 깨(Black Sesame)


대표적인 블랙푸드인 검은 깨는 호르몬 밸런스 조절에 좋은 비타민E와 호르몬 합성에 도움을 주는 아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꾸준히 섭취한다면 에스트로겐 분비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는 생리통 완화에도 효과가 있으며 여성 냉증이 있는 경우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볶아서 반찬에 뿌려먹을 수도 있지만 곱게 갈아 미숫가루에 섞어 우유에 타서 먹거나 바나나 생과일 주스에 넣어서 함께 갈아먹어도 맛이 좋다고 합니다. 




여덟 번째, 아마씨유(Flaxseed)


먹는 금이라고 불리는 슈퍼푸드 아마씨유는 필수 지방산인 알파 리놀렌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유방암 예방과 생리통, 여성 냉증 완화, 불임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하루 2큰술 이상 꾸준하게 섭취한다면 에스트로겐 분비가 활발해져 피부 미용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 큰 도움을 주며 노인들의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홉 번째, 흑미(Black Rice)


검은깨와 마찬가지로 블랙푸드의 일종인 흑미는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음식이죠. 하지만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촉진에도 큰 영향을 주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흑미에는 마그네슘과 비타민E, 칼슘, 나이아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에스트로겐 분비에 도움을 주며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혈액순환 개선과 냉증 개선입니다. 흑미를 콩과 함께 섭취하게 된다면 그 효과는 배가 되는데 흑미에 부족한 필수 아미노산을 콩의 단백질이 보완해서 영양학적으로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흑미는 콩과 함께 밥에 섞어서 잡곡밥으로 먹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고 쉬운 섭취방법이며 약밥, 떡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열 번째, 흑석류(Black Pomegranate)


석류계의 귀족으로 불리는 흑석류는 희귀품종으로 석류 중에서 영양분이 가장 많으며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합니다. 대표적으로 노화 방지와 여성의 무월경 증상 개선, 피부 건강, 생리통, 정력 증강에 효과가 좋으며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흑석류는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주스나 차, 진액 등으로 드시는 것이 더 쉽게 드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예뻐지는 것도 중요하고 탱탱하고 건강한 피부를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솔깃한 점은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준다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생리통이 심한 여성들은 일상생활이 불가능하거나 기절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여성호르몬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 평상시에 많이 챙겨 드시고 더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X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