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마트폰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방법 5가지

by Tanyo 2018. 6. 29.
반응형

요즘 사람들 중에 스마트폰 사용하지 않는 분 거의 없지요? 하루에도 수십번이상 스마트폰 화면을 보는 것이 저희의 일상입니다. 스마트폰 중독으로 인해 수면장애, 시력저하, 두통 등의 질병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스마트폰으로부터 시력을 지키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조이의 즐거운세상, 영상으로 구독하시려면 눌러주세요


스마트폰 눈 보호 블루라이트 액정필름 휴대폰 아연 눈건강 스마트폰중독 수면장애 시력저하 현대인들에게 독이 되어버린 스마트폰


첫째,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는 주변을 밝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낮이라도 어두운 실내에 들어간다면 꼭 불을 켜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밤에는 캄캄한 방에서 스마트폰을 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들기 전 침대 위에서 스마트폰 사용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아주 많습니다. 캄캄한 방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우리 시력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하니 앞으로 스마트폰 다 보고나서 불끄고 눕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둘째, 아연을 많이 섭취해주세요.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아연은 대표적으로 굴(석화), 쇠고기, 달걀 노른자, 콩, 치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아연은 우리 몸 속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 전립선과 눈 속에 가장 많이 있다고 합니다.



눈은 언제나 빛에 노출되기 때문에 산화손상을 받기 쉽고 이로 인해 각종 질병이 유발되기 쉬운데 이 때 눈 속의 높은 아연성분이 산화작용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만약 음식으로 아연을 섭취하기가 어렵다면 건강식품으로 아연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셋째, 눈을 자주 깜빡이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 화면을 오래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줄어들기 마련입니다. 일부로라도 눈을 자주 깜빡여주는 것이 좋으며 많이 건조할 때는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넷째, 블루 라이트 차단 필름을 붙여주세요. 


스마트폰 구입하면 액정보호를 위해 액정필름 붙이시죠? 하지만 스마트폰의 안위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의 눈 건강입니다. 액정필름을 고를 때 방탄기능만 보지 마시고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들어갔는지도 신경써주세요. 



다섯째, 먼 곳에 있는 경치를 바라보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에 참 많은 시간을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사용하며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시간동안 우리의 소중한 눈은 정말 많은 스트레스와 위협을 받고 있지요. 이 때 잠시라도 좋으니 먼 곳에 있는 건물이나 산, 하늘의 구름, 나무 등을 바라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등산을 가거나 경치가 좋은 곳으로 트래킹을 가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0초 이상 멀리 있는 경치를 바라만 봐도 눈의 피로와 건조함을 해소할 수 있다고 하니 꼭 명심하시고 눈의 피로를 자주 풀어주세요. 




하루를 보내며 하늘 한번 바라보지 못할만큼 바쁜 요즘을 살아가고 있지만 나의 소중한 눈 건강을 위해서 일부로라도 하늘 한번, 산 한번 바라보고 살아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들 건강한 눈으로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조이의 추천글▼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9가지

의사들이 말하는 우리 몸에 해로운 음식 8가지

생리통에 좋은 에스트로겐 촉진시키는 음식 10가지

썬크림을 바르지 않으면 생기는 무서운 현상

여름철 불청객, 땀과 땀냄새 제거하는 방법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XD


반응형

댓글